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비 서울 1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5일wed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지역소멸 막기 위한 인구정책포럼 개최 

지역명소화 통해 생활인구 유입 정책 논의
등록날짜 [ 2023년12월27일 13시41분 ]

[국민TV 홍현주 기자] 인천 동구는 최근 동구청 소나무홀에서 지역 소멸에 대비한 ‘2023년 동구 인구정책 포럼’을 개최하였다고 27일 밝혔다.

동구, 지역소멸 막기 위한 인구정책포럼 개최 [사진제공:동구]
구에 따르면 이날 포럼에는 구민과 인구정책 분야 공무원, 동구 청년 로컬크리에이터(local creator) 등 80여명이 참여했다. 로컬크리에이터는 지역의 로컬(local)과 창작자의 크리에이터(creator)의 합성어다. 지역에서 문화와 가치를 만들고 상업화를 주도하는 이들을 지칭하는 신조어다. 참여자들은 로컬브랜딩(지역명소화)을 활용한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집단토의를 통해 동구 생활 인구 유입 정책의 해법을 제시했다. 

 

엄창환 부산 영도구 심오한연구소 대표, 유명상 인천 강화군 협동조합 청풍의 이사, 이종범 인천스펙타클 대표 등의 강연도 진행됐다. 강연자들은 쉼·창업·실거주 등 다양한 이유로 지역을 찾아온 청년들이 마음을 나눌 좋은 이웃들과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고 조언했다. 더불어 주민·소상공인과 지역 생태계를 조성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생활 인구 유입 증대 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구는 로컬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동구 청년 사업가들을 위한 홍보관도 운영했다. 홍보관은 지역 청년 창업가들의 사업과 생산품을 홍보하고, 상생 방안을 찾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김찬진 동구청장은 “우리 동구의 고유 이미지를 만들고 체계화해 가치를 높이는 로컬브랜딩은 지방소멸위기를 맞은 요즘 시대에 꼭 필요한 과정이다”며 “주민들과 함께 노력하고 소통하며 동구의 새로운 모습을 창조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현주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평구, 십정2동 안심마을 조성사업 준공보고회 성료 (2023-12-27 13:54:48)
구민들이 바라는 2024년 남동구의 모습은? (2023-12-27 13:38:49)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