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9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고품질 고추 생산을 위한 육묘 관리 당부

등록날짜 [ 2024년01월30일 11시59분 ]

[국민TV 권윤숙 기자] 인천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본격적인 고추 육묘시기를 맞아 고품질 고추 생산을 위한 육묘 관리에 더욱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 강화군 고추 육묘 [사진제공:강화군]

30일 군에 따르면, 고추는 생육 속도가 느려 육묘기간이 70~80일 이상 걸린다. 모종 상태에 따라 초기 고추 수량에 큰 영향을 미치는 시기인 만큼 우량한 모종을 키워 내기 위해 온도, 물, 병해충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고추 육묘 시에는 주야간 온도관리 역시 중요하다. 주간에는 28℃가 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야간에는 이식 직후 18~20℃, 활착 이후에는 15℃ 이하로 떨어지지 않도록 관리해야 한다.

 

관수는 오전 10시부터 12시 사이에 20℃ 내외의 미지근한 물을 뿌리 밑까지 흠뻑 젖을 정도로 충분히 주되 너무 습하지 않게 해 주어야 한다.
 
또한, 고추 육묘시기에는 잘록병, 잿빛곰팡이병, 총채벌레 등의 병해충 예찰과 방제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잘록병과 잿빛곰팡이병은 저온다습한 환경에서 발생하므로 과습하지 않도록 환기를 시켜주어야 하며, 총채벌레는 칼라병(TSWV)을 전염시켜 육묘상의 큰 피해를 발생시키므로 성분이 다른 적용약제를 번갈아 살포해 방제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고추는 육묘기 때가 전 생육기간의 성패를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적절한 환경관리로 생장을 균형적으로 발달시키고, 병해충 수시 예찰을 통해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권윤숙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지방세·세외수입 납부 일시 중단 (2024-01-31 10:08:58)
옹진군, 설맞이 지역특산물 '장봉도 김' 판매 행사 개최 (2024-01-30 11:04:23)
윤 대통령, 국민과 약속한 국...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