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공항공사, ‘청렴도 제고 및 무재해 달성 결의 대회’ 개최

등록날짜 [ 2024년03월15일 15시16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14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청렴도 제고 및 무재해 달성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청렴도 제고 및 무재해 달성 결의대회 단체사진 [사진제공:인천공항공사]
이날 안전·청렴결의대회에는 공사 인프라본부 주견 본부장과 인천공항시설관리(주) 안일형 본부장을 포함한 임직원 총 6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 2월 일평균 여객이 19만 8천명으로 코로나 이전인 2019년도 수준에 올라서는 등 무결점 공항 운영이 어느때보다 중요해진 만큼, 공항 시설분야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청렴도 제고 및 무재해 운영을 다짐하는 행사를 개최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이번 결의대회는 △공사-자회사 안전·청렴 주요현황 공유, △청렴·윤리의식 향상방안 교육, △중부지방고용노동청 근로감독관 특별안전자문교육, △건의사항 청취 및 △안전·청렴 결의문 낭독 순서로 진행됐으며, 이 자리에서 시설자회사, 유지관리 현장 관계자 및 공사 관리자는 안전·청렴의식을 고취하는 데 함께 앞장설 것을 다짐하기도 했다.


공사는 ‘권익위 공공기관 청렴도평가’에서 2년 연속 2등급을 달성하며 선도적 윤리경영에 앞장서 왔다. 또한, 정부기조에 맞춰 △안전보건경영체계 내재화 및 자기규율, △4단계 공항건설 성공적 마무리를 위한 점검 및 교육 다각화, △시설물 운영·관리 선진화, △선제적 재난상황 대비 등 안전경영 책임계획을 적극 이행하며 무결점 안심공항 구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인천국제공항공사 주견 인프라본부장은 “본 결의대회를 통해 자회사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강화해 건설사업을 안전하게 마무리하도록 시설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정부의 안전 정책 기조를 성실히 이행하고, 국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청렴 일등 공기업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 개인회생 변제 중인 서울 청년 재기 지원 (2024-03-18 10:24:41)
인천시설공단, 사랑의 생명나눔 단체헌혈 참여 (2024-03-15 11:33:45)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