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많음 서울 2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생활문화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자원봉사센터, '엄마의 주방' 봉사활동 펼쳐

카레 등 정성스레 만든 반찬 관내 소외계층 및 강화읍 나눔존 등 50여 세대에 전달
등록날짜 [ 2024년03월28일 11시47분 ]

[국민TV 권윤숙 기자] 인천 강화군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7일 관내 학부모회 15명과 함께 주민 참여 특화 프로그램인 '엄마의 주방' 봉사활동을 펼쳤다.

▲ 강화군 자원봉사센터, 엄마의 따스한 손길로 전하는 '엄마의 주방' 봉사활동 펼쳐 [사진제공:강화군]

이날 회원들은 카레와 장조림, 양파장아찌 키트를 직접 만들어 관내 소외계층 및 강화읍 나눔존 등 50여 세대에 전달하며 온기를 나눴다.

 

키트를 받으신 한 어르신은 "가족도 없이 혼자 지내다 보면 어쩔 수 없이 있는 반찬으로 끼니를 채우는 것이 일상이었는데, 이렇게 정성스레 만든 반찬을 먹게 되니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은 "몸이 불편해 요리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이 활력을 되찾으시는 데에 작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모두 맛있게 드시고 건강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센터 관계자는 "앞으로 우리 이웃들이 지역사회와 함께 행복을 가꾸고 나눌 수 있도록 꾸준한 사회 봉사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엄마의 주방'은 강화군 중·고등학교 학부모들과 함께 매월 1회 이상 다양한 특별식 등을 제작해 전달하는 봉사활동이다.

권윤숙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월2동 기초생활수급자 유족, 남겨진 수급비 소외계층에 기부 (2024-04-03 10:57:50)
남동구 구월2동 자생단체, 봄 초화 식재 및 물가안정 캠페인 (2024-03-27 11:45:32)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