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흐림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생활문화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구월2동 기초생활수급자 유족, 남겨진 수급비 소외계층에 기부

등록날짜 [ 2024년04월03일 10시57분 ]

[국민TV 권윤숙 기자] 최근 세상을 떠난 한 기초생활수급자의 유족이 남겨진 수급비를 소외계층을 위해 기부했다.

▲ 기초생활수급자 유족이 남겨진 수급비를 소외계층을 위해 기부하며 쓴 편지.

인천시 남동구 구월2동 행정복지센터는 최근 기초생활수급자 A씨의 유족으로부터 50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3일 밝혔다.

 

A씨의 유족은 각각 300만 원과 200만 원이 담긴 봉투 두 개를 전달하며, 남동구청과 구월2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하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봉투에는 '그동안 많은 분들께 고마운 마음, 감사한 마음, 사랑의 마음, 미안한 마음을 가족 모두 전한다'라는 글이 적혀있었다.

 

장애를 앓던 A씨는 최근 한 의료기관에서 장기간 입원 중 숨을 거뒀으며, 기부금은 A씨가 생전에 모아놓은 수급비로 마련됐다.
 
유족은 "동생이 생전에 많이 어려웠는데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셔서 감사한 마음을 이루 말할 수 없다"며 기부의 뜻을 전했다.

 

전달받은 기부금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돼 취약계층과 복지 사각지대를 위한 지역연계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김맹화 구월2동장은 "생전에 모아놓은 수급비를 모아 기부를 하신 만큼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어 너무 감사하다"라며 "따뜻한 마음이 복지 사각지대와 소외계층에게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권윤숙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 만수노인문화센터, 노인여가복지시설로 성공적 자리매김 (2024-04-03 11:31:44)
강화군 자원봉사센터, '엄마의 주방' 봉사활동 펼쳐 (2024-03-28 11:47:14)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