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생활문화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하대 인하랑, 동인천역 바닥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지역사회에 해양 환경 보전 의미를 담은 환경 보호 메시지 전달
등록날짜 [ 2024년04월08일 10시45분 ]

[국민TV 권윤숙 기자]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최근 학생사회봉사단 인하랑이 동인천역 북광장에 바닥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 인하랑 학생들이 바닥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인하대]

인하랑 학생들은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7일까지 6차례에 걸쳐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해양 환경 보전 의미를 담은 바닥벽화를 그렸다.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서다.

 

인하랑은 도시의 배수구가 바다로 이어지는 중요한 경로인 점을 바닥벽화에서 강조했다. 이를 통해 일상에서의 작은 실천이 해양 생태계 보호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 인하랑 학생들이 동인천역 북광장에 바닥벽화를 그리고 있다. [사진제공:인하대]

이번 바닥벽화 봉사활동을 준비한 인하랑 기획1부장 박예빈(해양과학과) 학생은 "도시 배수구를 통해 바다로 유입되는 담배꽁초 등 오염물질은 해양 생태계와 인류의 장기적인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바닥벽화 봉사를 기획했다"며 "바닥벽화는 배수구를 통해 해양으로 흘러 들어가는 오염물질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태욱 인하대 학생지원처장은 "오늘날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환경 문제에 대해 인하랑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해결하려는 모습이 뜻깊다"며 "인하랑 학생들의 노력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건강한 환경을 유지하는 데 의미있는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윤숙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가족센터, 1인 가구를 위한 '행복한 건강밥상' 진행 (2024-04-12 15:24:36)
강화 양사면 DMZ평화의길, 올해도 찾아온 진달래 물결 (2024-04-04 11:51:19)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