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2일thu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영농철 맞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운영

오는 6월까지 한시적 운영…모범 엽사 25명 선발해 구성
등록날짜 [ 2024년04월18일 11시57분 ]

[국민TV 권윤숙 기자] 인천 강화군은 오는 6월까지 유해야생동물로부터 농작물을 보호하기 위해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 강화군, 영농철 맞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운영 [사진제공:강화군]

군은 농작물 식재 시기 및 모내기 철을 맞아 야생동물에 따른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공개모집을 진행했고, 모범 엽사 25명을 선발해 피해방지단을 구성했다.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한 농가는 거주지 읍·면사무소 또는 군청 환경위생과로 신고하면 된다. 신고 접수 후에는 피해방지단이 신속하게 출동해 유해야생동물을 포획한다.

 

유해야생동물은 환경부에서 정한 사람의 생명이나 재산에 피해를 주는 야생동물로,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멧돼지, 고라니, 오리류, 까치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올해에는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개정·시행에 따라 양식장, 낚시터, 내수면 어로 및 어업 등에 피해를 끼치는 민물가마우지도 유해야생동물로 추가 지정돼 포획 대상에 포함됐다.

 

군 관계자는 "영농철을 맞아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피해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방지단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무엇보다 개인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권윤숙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갯골축제, 문화관광축제 과제지원 공모사업 선정 (2024-04-19 10:07:24)
옹진군, 제9기 옹진군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2024-04-18 11:38:35)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