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많음 서울 2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13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민 2014명, 방사능 없는 급식 촉구

아이들에게 안전한 공공급식 실시위한 지원조례 제정촉구
등록날짜 [ 2014년04월03일 12시54분 ]

[국민TV 이승재] 일본 후쿠시마 방사능 유출 사태이후 방사능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고 안전한 공공급식 실시를 위한 지원 조례를 마련하라는 시민 진정서가 시민 2014명의 공동명의로 인천시의회에 제출된다.

인천학교급식시민모임은 3일 오전 인천시청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인천광역시 방사능 없는 안전한 공공급식 실시를 위한 지원 조례 제정’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날 시민모임은 기자회견에서“2011년 3월 일본 후쿠시마 핵발전소 폭발이후 방사능 오염수 유출사고 소식이 끊임없이 이어지며 이에 대한 우려가 더욱 커지고 있다”고 지적하면서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할 정부가 내놓은 대책은 국민의 불안을 가시게 하기엔 역부족“이라고 정부를 비난했다.

이어“중앙정부는 일본산 모든식품의 수입기준을 강화하고 모든 국가에서 수입되는 일본산 식품에 대해 검역기준을 강화 하라”면서“방사성 물질 검사방법을 원칙대로 수립하고 국내모든 검사기관이 이를 지키도록 제도화하라”고 주문했다.

또한,“식품방사능 기준을 따로 정하고 영유아,학생,여성에 적용될 기준치를  대폭 낮추고 식품에 의한 내부피폭을 최소화 하고 어린이와 학생들의 먹거리에서 방사능을 퇴출 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이들은“인천시민과 관련기관들이 나서서 대책을 마련하고 시차원의 새로운 조례를 제정해야 한다”면서 시청은 교육청,군`구청과 함께 식품방사성물질 검사체계를 낮추고 완전 예방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관여 기관은 검사결과를 공개해 시민들이 알고 판단할 권리를 보장해야 하며,전문가들이 인정할 수 있는 장비와 방법을 마련하고,민`관공동의 방사능안전위원회 구성,방사능 안전에 대한 인천시민의 사회적 합의를 위해 노력 할 것 등의 5가지 조례재정을 촉구했다. 
 

이승재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누리당 인천시당 1차 후보자 추천 (2014-04-03 13:03:28)
송영길 시장, 금형역사의 산증인 '재영솔루텍' 방문 (2014-04-03 09:53:50)
윤 대통령 부부, 카자흐스탄 동...
윤 대통령, 국가유공자·보훈...
윤 대통령, '2024 한-아프리카 ...
윤 대통령, 한-아프리카 정상...
윤 대통령, 국민과의 약속 우주...
'모하메드' UAE 대통령 취임 이...
윤 대통령, '제8차 한일중 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