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4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FTA, TPP 등 수출환경 변화 '적극적 대응'

등록날짜 [ 2014년04월21일 17시52분 ]

[국민TV 권영준] 인천시와 (재)인천경제통상진흥원은 높은 기술력과 가격경쟁력의 요구 속에 FTA 발효와 TPP(Trans-Pacific Partnership) 등 새로운 경제협력의 진행 등으로 보다 적극적 시장개척이 요구되는 미국과 캐나다에 파견한 『북미시장개척단』이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귀국했다.

21일 시에 따르면 이번 북미시장개척단은 인천 중소기업 10개사가 참가해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캐나다(뱅쿠버), 미국(실리콘밸리)의 현지기업 64개사와 열띤 수출 상담을 진행한 결과, 16천 달러(2건)의 현장 주문계약 체결과 더불어 모두 79건, 6,917천 달러의 상담실적을 올렸으며, 그 중 43건 4,732천달러는 계약으로 연결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시장개척단 참가업체 중 에어-메트릭스 제품을 생산하는 A사는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디자인으로 미국 및 캐나다 바이어로부터 각각 250천 달러와 300천 달러의 계약진행을 이뤘으며, 미국 현지 제조업체 공장장으로부터 특수 믹서설비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국내방문을 약속받은 H사의 경우는 800천불의 계약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특수카메라 및 CCTV제조사인 H사, 그리고 영상홍보시스템 제조사인 L사 등은 미국, 카나다 바이어로 부터 각각 샘플오더를 받아, 향후 제품에 대한 검증절차 이후 수출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또한, 미국 각 연방정부 차원으로 연차적 교체가 진행중인 LED조명설비 분야에 대해서는 샌프란시스코 산호세시청과, 밀피타스시청을 각각 방문해 그동안 알지 못했던 구체적 입찰 및 진출방법과 절차 등을 파악했으며, 이를 위한 기업의 대응책과 준비사항을 인식하는 기회가 됐다.

참가기업중 I사는 자사제품의 개발과 미래산업과의 접목을 위해 실리콘밸리 Kotra무역관이 지원하는 R&D지원센타 참여사업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번 상담회는 Kotra의 사전 현지 바이어 매칭과 더불어 ‘인천시 수출지원단’의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한 사전마케팅을 통해 입체적으로 진행됐으며, 바이어 매장 및 제조사 직접 방문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내는데 주력했다.
  
이밖에 기업의 품목별 전략적 진출방안과 향후 미래산업에 대한 기업의 준비를 새롭게 인식할 수 있는 의미있는 성과를 거뒀다.

 

 

권영준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지난해 대비 세수 급증 (2014-04-22 11:54:53)
재벌닷컴,국내 5억원이상 보수 등기임원..699명 발표 (2014-04-14 10:17:15)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