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02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세관, 민원해결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모범사례 공유·전파 통해 고객만족 향상 계기 마련
등록날짜 [ 2014년07월18일 12시00분 ]
[국민TV 김영환] 인천세관(세관장 박철구)은 18일 올해 상반기 민원 해결 사례를 대상으로 '민원해결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모범사례를 발굴·포상했다.  
이번 행사는 민원해결 우수사례를 전 직원에게 전파하고 공유해 고객만족 서비스 향상과 규제개혁의 기회로 삼기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 됐으며, 지난 6월23일부터 같은 달 27일까지 1주간에 걸쳐 민원해결 우수사례를 제출 받아 제출작 11편에 대해 1차로 난이도, 효과성, 파급성, 투명성을 평가해 본선 진출작 6편을 선정하고, 2차로 국민만족TF팀원(52명)의  설문평가를 통해 최종 3편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최우수 사례는 통관지원과 백미숙 관세행정관이 제출한 ‘출국장 면세점 운영중단 위기를 세관의 적극중재로 정상화’ 시킨 사례가 선정됐고, 우수사례(2건)는 ‘민원인과 함께 발로 뛴 19일의 기적(담보특례 및 월별납부 자격 회복 지원 사례)’와 ‘한국­EU간 FTA 관련 무차별 원산지 검증 요청에 대한 수출업체 지원사례’가 각각 선정됐다.

인천세관은 이 행사를 반기별로 지속 개최하고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전파함으로써 규제개혁 및 제도개선의 기회로 삼아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국민이 행복한 관세행정’이 되도록 노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우수음식점 서비스 개선교육 진행 (2014-07-18 15:16:27)
남동구, 생활폐기물 공동관리소 적극 홍보 (2014-07-17 11:22:28)
윤 대통령, 한-아프리카 정상...
윤 대통령, 국민과의 약속 우주...
'모하메드' UAE 대통령 취임 이...
윤 대통령, '제8차 한일중 비즈...
윤 대통령, 싱가포르 신임 총리...
윤 대통령, 국민과 약속한 국...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