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연예가화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개그맨 안상태, ‘C-SAM알림이’ 위촉…2급 자격 검정 도전

등록날짜 [ 2012년06월04일 17시40분 ]

개그맨 겸 연기자로 활약중인 안상태(33)가 ‘C-SAM(SW 자산관리사) 알림이’로 위촉돼 C-SAM 2급 자격 취득에 도전한다.
 
한국소프트웨어저작권협회(회장 김은현, 이하 SPC)는 안상태씨를 ‘C-SAM 알림이’로 위촉하고, 안상태씨가 오는 24일 치뤄지는 ‘2012년 1차 C-SAM 자격검정 2급 시험’에 응시한다고 4일 밝혔다.
 
C-SAM 자격 시험은 기업 또는 기관의 경영활동에서 발생하는 SW 문제 전반을 관리 및 해결하고, SW 지적재산권과 관련한 종합적인 지식과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SW 자산관리 분야의 유일한 자격시험이다.
 
대학에서 전자공학을 전공한 안상태씨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위촉한 SW 저작권 특별강사로, 2010년부터 SPC에서 진행하고 있는 초등학생 저작권 교육인 ‘정품이 흐르는 교실’ 강사로 활동해 오고 있다.

SPC는 SW와 저작권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갖추고 있는 안상태씨를 통해 C-SAM의 필요성이 IT업계는 물론, 일반 국민들에게도 널리 알려지길 기대하고 있다.
 
C-SAM 2급의 자격 취득 조건은 남녀노소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며, 시험과목은 ▲SW 일반 ▲SW 관련법 ▲SW 라이선스 ▲SW 자산관리 ▲SW 감사(1급만 해당) 등 총 다섯 분야로, 객관식 필기 평가로 치뤄지며, 합격여부는 오는 7월 9일 발표된다.
 
한편 안상태씨는 “’C-SAM 알림이’ 위촉과 자격시험 도전은 단순한 연예인 홍보 역할에 그치지 않고 미래 성장산업인 SW와 저작권에 대한 보다 전문적인 지식을 갖춰 ‘정품이 흐르는 교실’ 저작권 교육 강사로서, 어린 꿈나무들에게 보다 알찬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효리, 에세이 출간 후 작가로서 ‘첫 독자와의 만남’ (2012-06-05 21:27:27)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