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시내버스 노선개편, 시민의 발 촘촘하...
흐림 서울 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1월21일thu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식약청, 피서지 식품 취급업소 일제 점검

해수욕장·유원지·고속도로 휴게소·역·터미널·공항 주변 음식점 대상
등록날짜 [ 2012년06월06일 14시45분 ]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5일 여름철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와 합동으로 오는 7월 2일부터 7월 20일까지 피서지 주변 식품 취급업소에 대한 전국 일제 위생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 대상은 ▲해수욕장·유원지·국립공원 등 피서지 주변 식품 취급업소 ▲빙과류·음료류·냉면 등 여름철 성수식품 제조업소 ▲고속도로 휴게소·역·터미널·공항 주변 음식점 ▲패스트푸드점·패밀리 레스토랑·커피전문점 등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주요 점검 내용은 ▲무표시 식품 취급 여부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 여부 ▲냉동·냉장제품의 보존기준 준수 여부 ▲위생적 취급기준과 영업자 준수사항 이행 여부 등이다. 특히, 식품취급업소에서 판매하는 음료류, 빙과류 등 여름철 성수식품 및 열차 내에서 판매되는 도시락류는 수거해 기준·규격 및 식중독 균에 대한 적합여부를 검사한다.

식약청 관계자는 이번 점검에 앞서 관련 업체 종사자의 개인위생관리 등에 각별한 주의를 요청하면서, 소비자가 구매하는 식품의 유통기한, 보관기준 등 표시사항을 자세히 확인하고 섭취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식약청은 지난해에는 피서지 주변 식품취급업소 9,871개소에 대한 위생 점검 결과 540개소의 식품위생법 위반 업소를 적발해 관할 관청에 행정처분을 요청한 바 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 업무개시 (2012-06-10 20:42:56)
인천시, ‘중소기업 지원기관 및 단체 협의회’ 개최 (2012-06-05 21:24:07)
'미스트롯1'에서 이목 끈 ‘세...
AJ셀카, 1월 내차팔기 시세 ‘...
지파운데이션, 대학생 서포터즈...
‘경찰청 교통범칙금 통지’ 위...
국토부, 캠퍼스 혁신파크 신규 ...
과기정통부, SW마에스트로 과정...
현대차, ‘더 뉴 코나’ 2.0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