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비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해군 차기호위함 2,300톤급 ‘강원함’ 진수

등록날짜 [ 2014년08월11일 11시13분 ]

[국민TV 김영환] 해군의 차기호위함 4번함 ‘강원함’ 진수식이 오는 12일 오전 진해 STX조선소에서 거행된다.

이날 진수식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 내외, 김시성 강원도의회 의장과 기획행정위원회 위원 등 강원도 대표단을 비롯해, 엄현성 해군참모 차장과 정성립 STX조선해양 대표이사, 경남·대구 도민회 등 각계 주요인사와 조선소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진수식 행사는 해군의 진수식 전통에 따라 국민의례, 경과보고, 함명선포, 기념사, 유공자 표창, 축사, 진수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최문순 지사의 부인인 이순우 여사가 진수도끼로 진수대와 강원함이 연결된 진수줄을 절단해 강원함을 바다로 띄우게 된다.

차기호위함인 ‘강원함’은 신형 3차원 레이더, 대형미사일, 해상작전 헬기 탑재 운용 등 우수한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장비의 국산화 비율이 90%가 넘는 2,300톤급 호위함으로, 해군 전력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다.

해군에서는 호위함의 함명을 특별·광역시와 도(道)의 지역명을 사용하기로 제정기준을 정하고 그 동안 인천함, 경기함, 전북함을 제정해왔으며, 이번에는 동해 해역의 절대 사수 의지를 담아서 해군의 차기 호위함 4번함을 ‘강원함’으로 제정하게 된 것이다.

한편,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2016년에 '강원함'이 취역하게 되면 동해는 물론, 그 누구도 우리의 해역을 넘보지 못하도록 절대 사수의 임무를 확실하게 달성해 줄 것을 기대함과 아울러, 철통병력 해군과 세계적 조선술을 가진 STX 조선해양이 앞으로 부국강병의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가는 선봉장이 돼 줄 것을 희망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강원함’은 인수평가 기간 등을 거쳐서 2015년에 해군에 인도되며 전력화 과정 등을 거쳐 2016년부터 동해 등에 실전 배치돼 본격적인 대북 경계활동에 들어가게 된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인고속도-청라국제도시 진입로 8월말 개통 (2014-08-11 11:20:41)
북한NOC, 인천AG 종목별 조추첨 행사 참가 (2014-08-10 11:15:29)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