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8일wed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시,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 건립

등록날짜 [ 2014년08월29일 09시41분 ]

[국민TV 김영환] 방송의 생산과 제작과정을 교육과 체험을 통해 이해할 수 있는 ‘시청자미디어센터’가 울산에 건립된다.

울산시(시장 김기현)와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성준)는 29일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시청미디어센터 설립 운영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울산시청자미디어센터는 총 109억 원 방송통신발전기금 50억 원, 시비 59억 원(부지 매입비 포함 시 총사업비 140억 원 정도)의 사업비가 투입돼 북구 진장 명촌구획정리사업지구 96B2N, 부지 1428㎡, 연면적 2800㎡ 규모로 내년 2월 착공해 2016년 2월 개관한다.

시는 주거가 밀집돼 있고, 많은 지역을 아우를 수 있어 주민의 접근성과 이용의 편의성 도모와 함께 주된 이용 계층인 청소년 이하 연령층이 많이 분포된 지역이면서 시 소유의 문화시설이 하나도 없는 북구 지역에 새로운 개념의 교육·체험시설인 시청자 미디어센터를 배치함으로써 지역균형 발전과 각종 시설의 안배를 추구하는 민선 6기의 시정 의지가 반영됐다고 밝혔다.

또한 기존의 시유지 중에 사업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적정 규모의 토지를 활용함에 따라 초기 비용은 줄이면서 사업기간을 대폭 단축시킴에 따라 정해진 기간 내에 사업추진이 가능해졌다고 강조했다.

시청자미디어센터는 방송프로그램 제작이 가능한 스튜디오를 비롯해 녹음실, 편집실 등의 시설을 갖춰 시민들과 청소년들에게 교육과 체험은 물론 시설 대여를 통해 창조적 인재 양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시청자 참여 제작 프로그램 지원 등 방송의 공공성, 지역성 강화 및 지역의 열악한 미디어 산업을 육성하는데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방송통신위원회는 건물의 설계와 내부 설비를, 울산시는 건축을 담당하되, 시 소유의 건물은 운영주체인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이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유상 대여키로 함에 따라 운영비 분담액(40%)의 대부분을 충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시청자미디어센터’는 현재 부산, 광주는 개관 운영 중이며, 강원, 대전, 인천은 올해 개관했고, 울산시가 문을 열면 전국 시도 중 6번째로 문을 열게 된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남동구, 60여 억원 세외수입 (2014-09-01 11:47:51)
인천시, 부정부패 척결 '고강도 감찰 전개' (2014-08-28 15:18:27)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