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많음 서울 2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의료관광재단 ,의료 관광객 유치 사업 거점 설립

등록날짜 [ 2012년06월14일 17시17분 ]

인천의료관광재단(대표이사 김봉기)이 국내 지자체 처음으로 지난 13일, 우즈베키스탄 수도 타쉬겐트에 사업 거점을 설립 하고, 사업 거점 오픈식 및 인천의료관광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중앙아시아 전략 지역에 대한 의료 관광객 유치를 위한 본격적인 공략에 나섰다.

인천의료관광재단의 이번 사업거점 설립은 향후 중앙아시아 국가 중 한국 의료에 대한 잠재 수요가 가장 큰 우즈베키스탄의 의료관광시장을 선점하기 위함이다.

이날 거점 설립 행사는 수도 타쉬겐트 대통령 궁 근처에 있는 사무실에서 현판식과 이어 Dedeman Hotel에서 우즈베키스탄 보건부장관 및 국립 외과센터장 등 우즈베키스탄 주요 의료기관과 주 우즈베키스탄 한국대사, 인천의료관광 재단 및 인천의료기관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하는 “인천의료관광 설명회”로 진행 됐다.
 
이번 우즈베키스탄 사업 거점 설립은 국내 지자체중 최초로 중앙아시아 지역의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한 사업 거점을 확보, 운영하는 것으로 인천의료관광재단과 민간 전문기관, 인천의료기관이 사업에 참여해 각자가 갖고 있는 강점을 최대한 활용 하는 “사업 협력 모델”을 적용 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현지 거점 운영 및 외국인 환자유치는 민간 전문기관인 로베코가, 현지 의료기관과 인천의료기관과의 연계 및 교류는 인천의료관광재단이, 외국인 환자에 대한 치료는 인천의료기관이 담당하는 사업 구조로 진행된다.   

이번 설립된 타쉬켄트 현지 거점에는 외국인 환자 유치를 위해 2명의 현지 전문 의사가 상주해 외국인 환자유치를 위한 마케팅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인천시는 올해 보건복지부에서 심뇌혈관 치료를 위한 지역 선도 우수 의료 지자체로 선정됨에 따라. 가천대길병원,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인하대병원, IS한림병원이 참여하는 인천 심혈관 클러스터 (Incheon Cardiovascular Cluster)에 대한 본격적인 홍보 마케팅은 물론 인천의료관광에 대한 체계적인 현지 홍보, 우즈베키스탄과 인천의료기관과의 의료진 교류 등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박상도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의정회, '강한대한민국' 안보 강연 (2012-07-05 23:06:44)
애국주의연대, 종북좌파 국회추방 '촉구' (2012-06-05 21:30:59)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