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흐림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내년 2월 공식 출범

창조경제추진협의회 열어 향후 운영방안 논의
등록날짜 [ 2014년12월12일 15시11분 ]

[국민TV 김영환]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12일 제물포스마트타운(JST)에서 인천창조경제추진협의회 제2차 정기회의를 열고,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추진경과 및 향후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시에 따르면 협의회는 인천지역 창조경제 패러다임 확산을 통해 지역경제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지역내 중소·중소기업관련 협회, 지원기관, 금융기관, 출연(연)기관 등 36명으로 구성된 협의체이다. 또한, 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의 창업허브역할과 지역 혁신기관간의 네트워킹을 통해 중소·중견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위해 설치되는 기관이다.

인천혁신센터는 ‘세계와 소통하는 창조경제 혁신의 Hub’로 비전을 정하고, 인천과 한진그룹의 강점을 살려 Eco물류와 사물인터넷 등 ICT융복합 신기술 창업을 촉진하고, 해양·의료 등 관광산업 신시장을 창출해 나갈 계획이며, 특히 벤처창업지원, 한진의 물류기술과 노하우를 중소기업에게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9월 2일 발표된 창조경제혁신센터-기업전담지원체계 구축계획에 따라 파트너기업으로 선정된 한진그룹이 참석해 인천의 창조경제 추진을 함께 할 것을 공고히 했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2월중 공식출범을 목표로 12월중 법인 설립과 조직, 공간 리모델링을 완료하고, 매주1회 한진그룹과 실무협의를 통해 세부 사업추진계획과 지원방안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아이디어만 있으면 사업화부터 창업이후까지 지원하는 제물포스마트타운 창업지원사업을 통해 지난 2011년부터 현재까지 435개의 기업이 창업에 성공했으며, 787명의 고용인원을 창출했고, 362억원의 매출성과를 올린 바 있다.

오병집 시 경제수도추진본부장은 “타 지역과 차별화된 인천과 한진만의 강점을 활용해 우리 지역에 맞는 창조경제 생태계를 구현해 나가겠다”며, “대기업과 중소·벤처기업이 공동으로 이익을 창출해 공유함으로써 함께 성장하는 상생과 윈-윈의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소중한 나의 자녀와 아름다운 관계 만들기 (2014-12-14 10:52:20)
인천교육지원청, 석면공사에 무면허 업자 선정 '논란' (2014-12-11 14:23:29)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