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흐림 서울 1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시민소통 한마당 '원탁토론'

‘당신이 인천의 주인입니다’ 컨퍼런스형 토론회 진행
등록날짜 [ 2014년12월16일 10시21분 ]

[국민TV 김영환] 인천시 민선6기 주요시정에 대한 소통과 공감대 확산을 위한 토론의 자리가 마련된다.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인천의제21실천협의회(상임회장 박상문), 인천사랑운동시민협의회(회장 조상범)와 공동으로 오는 18일 오후3시부터 시청 중앙홀에서 '인천시민원탁토론'을 열고, 기존의 일방적인 발표와 청취방식이 아닌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대화할 수 있는 컨퍼런스형 토론회로 진행한다.

시에 따르면 이날 토론의 주제는 '당신이 인천의 주인입니다'로 정해졌다. 민선6기 공약실천계획 발표와 이에 대한 시민의견 청취를 통해 시민이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시민중심의 시정구현의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공약실천계획은 유정복 시장이 직접 시민에게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100분간 10명씩으로 구성된 30개 테이블별 시민토론이 진행되는데 "민선6기 공약 중 가장 우선적으로 실천해야할 과제는 무엇인가?", "내가 시장이라면 '인천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를 달성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무엇인가?"의 과제가 토론의 소주제로 주어진다.

토론자는 지역사회의 학계, 경제·산업계, 문화·복지계, 교육계 등 다양한 분야의 단체 추천과 직접 홈페이지에 접수한 시민 등 총 350명으로 구성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가 민선6기 시정 공감의 장, 시민소통의 한마당이 되길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이런 새로운 방식의 토론을 통해 시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시민사회와 행정의 협업과 각 부서간 업무협업을 통한 인천형 소통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금소원 “‘땅콩 회항’ 조현아 구속 수사해야” (2014-12-16 14:16:49)
수도권매립지‘4자 협의체’첫 발 (2014-12-16 10:03:05)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