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비 서울 1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5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공항공사, 새로운 비전 '제2의 도약 꿈꾼다'

신비전선포식 열어…‘도약 2017 0 to 5’ 달성 위한 힘찬 결의
등록날짜 [ 2014년12월24일 10시39분 ]

[국민TV 김영환]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박완수)는 지난 23일 오후 인천공항의 도약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신비전선포식을 열었다.

이번 신비전선포식은 전체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공항공사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서는 기본(Basics), 윤리(Ethics), 상생(Support), 화합(Team)을 추구한다는 박완수 사장의 ‘BEST’ 경영철학을 담은 신비전의 선포가 이뤄졌고, 전 임직원이 비전 달성을 위한 전략체계를 공유했다.

더불어, 한층 격화되고 있는 허브공항 경쟁과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인천공항이 당면한 주요 이슈별 문제해결을 위한 본부별 업무추진계획을 발표하고, 올 한 해 성과에 대한 보고회도 진행했다.

공사는 경쟁력을 강화해 ‘동북아 허브공항’이자 ‘공항산업 전문그룹’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새로운 비전 및 전략체계인 ‘도약 2017 0 to 5’를 수립했다. 이는 ‘세계인이 사랑하는 인천공항,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항기업’이라는 비전을 중심으로 2017년까지 ►안전사고·부정부패 Zero, ►환승객 1천만 명, ►매출 2조원, 3단계 사업 완수, ►4만 명 공항종사자 한가족, ►여객 5천만 명이라는 목표를 이루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공사는 ►안전·편리한 공항, ►허브네트워크 강화, ►신 인프라 구축, ►신뢰·존경받는 기업이라는 4대 전략방향과 전략 실행을 위한 16대 중점추진과제 아래 전사적 역량을 결집해 핵심사업과제들을 추진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인천공항공사 박완수 사장은 “중국 직항노선 확대, 일본의 허브공항전략 변화 등 동북아 허브공항을 향한 공항 간 경쟁이 앞으로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인천공항 경쟁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적극적이고 새로운 경영전략을 추진해 나가야 할 시점”이라며 “인천공항공사는 ‘도약 2017 0 to 5’를 바탕으로 한 체계적인 전략실행을 통해 명실상부한 동북아 허브공항으로 도약하고 공항산업 전문기업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지하철, 연간 수송인원 1억명 돌파 (2014-12-24 12:23:34)
세월호, 일반인 희생자 합동영결식 27일 거행 (2014-12-24 09:49:49)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