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윤관석, '편법 영어교육 사립초, 특단의 조치 필요'

서울 지역 사립초등학교, 1,2학년 학생 대상으로 불법·편법 영어교육
등록날짜 [ 2014년12월24일 14시38분 ]

[국민TV 김권범] 사립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편법 영어 수업이 이뤄지고 있다는 감사 결과가 발표된 가운데, 국회에서 영어 사교육을 부추기는 편법 영어 수업의 근절을 위해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됐다.

24일 서울시교육청에서 12개 사학법인, 45개 사립학교를 감사한 결과 국어 교과시간에 영어교육을 실시하거나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에 영어를 가르치는 등 초등 1,2학년에 편법 영어교육 실시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미 사립초등학교의 편법 영어 교육에 대해서는 국회의 지적이 있었다.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관석 의원(새정치, 인천 남동을)은 올해 서울시교육청 국정감사에서 사립초등학교 편법 영어수업을 지적하며, 특단의 조치를 요구한 바 있다.

윤 의원은 국정감사에서 초등학교 1,2학년생을 대상으로 영어수업을 할 수 없게 돼 있음에도 정규 수업이나 창의적 체험활동 시간에 영어를 가르치고, 외국 교과서를 주교재로 사용한 것을 중점적으로 지적했다.

국가교육과정상 영어 교과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실시하도록 하고 있으며, 이마저도 영어 몰입교육을 해서는 안된다는 것이 교육부의 방침이다. 또한 '초․ 중등교육법' 제29조 의거해 학교에서는 국정교과서 또는 검·인정을 거친 교과서만 수업 주교재로 사용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대해 윤 의원은 “사립초등학교 1,2학년생을 대상으로 한 편법 영어 교육은 지금껏 고질적으로 있었던 문제”라며, “초등학교는 '초․ 중등교육법'제38조에 따라 ‘국민 생활에 필요한 기초적인 초등교육을 목적으로 하는 의무교육기관’인 만큼 사립초등학교라 할지라도 국민공통교육과정을 준수하며 공적 책무를 다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윤 의원은 “특히 정규 영어 수업이 금지된 초등 1,2학년의 경우 ‘영어 의사소통’, ‘영어 고재를 통한 진로 교육’, ‘생활 영어’,  ‘영어독서교육’등의 이름으로 창의적 체험활동 또는 방과후 수업을 실시해 법을 악용하고 있다”며 “초등학교 1,2학년 방과후 수업의 영어 교육에 '공교육 정상화 특별법' 적용을 하지 않기로 결정한 교육부는 영어몰입 교육을 방임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그는 “사립초등학교에서 벌어지는 편법 영어교육이 초등학교 이전 단계 영유아들의 영어 사교육을 부추기고, 유아 영어학원 수요 증가와 유치원 영어교육 확대를 자극하고 있다”면서 사립초등학교의 영어몰입교육이 영어 사교육을 부추기고 영유아 사교육까지 과열되게 하는 원인임을 지적했다.

아울러 윤 의원은 “교육부와 각 시도교육청은 현행법을 어겨가며 이뤄지고 있는 편법 영어교육에 대해서 단호하게 대처해야 하며, 사립초등학교에서 무차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편법 영어 교육을 바로잡을 특단의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정치, "새누리당 '종북몰이'로 신공안 정국 만드나" (2014-12-24 16:24:59)
인천시의회, '사립학교 활성화 방안' 간담회 열어 (2014-12-18 11:53:21)
윤 대통령, 국민과 약속한 국...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