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02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쪽방촌 희망 나눔 집고치기'기업 간담회

등록날짜 [ 2015년01월08일 11시53분 ]

[국민TV 이명희] 인천 중구(청장 김홍섭)는 지난 7일 구청 회의실에서 주민숙원사항 해결을 위한 ‘쪽방촌 희망 나눔 집고치기’기업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중구에서 가장 열악한 주거환경지역이며 저소득층 거주지로 알려진 인현동과 북성동의 일명'쪽방촌'주택 지붕이 낡아 비가 올 때마다 지붕이 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내 주요 기업과 합동으로'쪽방촌 희망 나눔 집고치기'사업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인현동 1-370번지 일원 및 북성동 1가 4-84번지 일원은 낙후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 2013년11월4일 주거환경관리사업 예정지구로 지정돼 정비사업이 진행 중인 지역이나, 대다수의 주민들은 지붕누수에 대한 해결이 가장 큰 숙원 사항임을 호소해 왔다.

이에 이번 기업 간담회에서 CJ제일제당외 8개 기업 관계자가 참석해 어렵게 살고 있는 주민을 돕고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 사업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간담회에 참여한 업체로는 CJ제일제당, 선창산업, 선광, CJ라이온, 대한제당, 대한제분, GS칼텍스, 삼양사, 대한사료 등이다. 이외 따로이 지원 의사를 밝힌 스카이72골프앤리조트 외 다수의 기업들이 이번 사업에 동참해 지역사회의 훈훈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 사업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와 사회복지협력사인 인천 중구자활센터에서'쪽방촌 희망 나눔 집고치기'사업비 지정기탁을 통해 추진된다.

중구 관계자는‘이번 사업을 통해 중구청에서는 주민숙원사항의 해결과 동시에 주거환경관리사업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 1월에 있을 인현동 및 북성동 쪽방촌 내 폐·공가 철거사업을 시작으로 주거환경관리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명희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2015-01-09 10:44:21)
옹진군, 건설사업 조기발주 자체설계단 운영 (2015-01-08 10:47:54)
윤 대통령, 한-아프리카 정상...
윤 대통령, 국민과의 약속 우주...
'모하메드' UAE 대통령 취임 이...
윤 대통령, '제8차 한일중 비즈...
윤 대통령, 싱가포르 신임 총리...
윤 대통령, 국민과 약속한 국...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