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스포츠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공항 유소년 축구대회 우승팀 '선진축구 배운다'

해외 축구 명문 클럽 연수 위해 출국
등록날짜 [ 2015년01월13일 10시21분 ]

[국민TV 김영환]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박완수)는 ‘2014 인천국제공항 유소년클럽축구 챔피언십’의 우승팀(남원 유소년 FC)과 준우승팀(의정부 호동 FC)이 해외 축구 명문 클럽에서 연수를 받기 위해 지난 12일 오후 인천공항에서 출국길에 올랐다고 밝혔다.

13일 공사에 따르면 인천공항공사는 지난해 11월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와 공동으로 제 6회 인천국제공항 유소년클럽축구 챔피언십을 개최했으며 우승과 준우승을 각각 차지한 남원 유소년 FC와 의정부 호동 FC에 이번 해외연수 기회를 부여했다.

공사는 선수단의 선호도 조사를 통해 방문국을 정해, 우승팀은 유럽의 축구 강국 스페인에서, 준우승팀은 선진 유소년 축구 시스템을 일찍이 도입해 정착시킨 일본에서 각각 7박 9일, 4박 5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특히 우승팀이 방문하게 될 스페인의 축구클럽은 마드리드를 연고로 하는 ‘아틀레티코 데 마드리드’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2013-2014 시즌 우승을 포함해 총 10차례 우승 타이틀을 획득하고 유럽 내 각종 리그에서 수차례 우승을 거둔 명문 축구단이다. 준우승팀의 경우 오키나와 축구협회를 통해 일본 축구 훈련 방법을 공유한다.

이번 연수를 통해 유소년 축구 유망주들은 해당 축구클럽 전문가로부터 코칭을 받고 클럽 소속 유소년팀과 친선경기를 치름으로써 선진 축구 시스템을 체험하고 견문을 넓힐 기회를 갖게 돼, 향후 우수한 선수로 발전하는 데 귀중한 자산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인천공항공사 이호진 부사장은 “인천공항공사는 우리나라 축구의 미래를 이끌어 갈 유소년 축구 지원을 통해 국가 스포츠 발전에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축구 유망주들이 이번 해외연수를 귀중한 밑거름으로 삼아 장차 세계를 무대로 뛰는 최고의 선수로 성장해나갈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인천공항공사는 지난 2008년 스카이페스티발 유소년 축구 대회 개최를 시작으로 매년 유소년 축구 챔피언십을 개최해 국내 우수 유소년 축구단이 역량을 겨루는 장을 마련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는 대한축구협회와 협력해 인천공항리그를 후원하고 우승팀과 준우승팀에게는 선진축구를 체험할 수 있는 해외연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6 전국생체축전' 서울에서 열려 (2015-02-12 11:56:59)
인천공항 배드민턴단, 신규 선수 영입 (2015-01-05 15:23:16)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