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지역국회의원 보좌진 초청 간담회 열어

재정건전화와 지역현안사업 해결 위한 초당적 협력 요청
등록날짜 [ 2015년01월22일 10시13분 ]

[국민TV 김영환]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지역정치권과의 협력관계를 공공히 했다.

시는 재정건전화의 원년을 맞아 22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내년도 국비 확보와 현안사업의 가시적 성과를 내기 위해 지역국회의원 보좌진을 초청 시정간담회를 갖고 각종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 자리에는 전정배·박병일·송기영·장규철 보좌관과 비서관 등 여야를 총망라한 핵심 보좌진 16명이 참석했으며, 시에서는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기획조정실장, 재정기획관, 각 실·국장 등이 자리를 함께 했다.

한편, 시가 연초부터 시정간담회를 마련한 것은 정치권에서 예산과 정책의 핵심실무를 다루는 보좌진을 통해 내년도 정부예산에 국비사업이 빠짐없이 반영되도록 미리 준비하고, 풀리지 않는 각종 현안과제를 상임위원회 활동을 통해 가시적 성과를 얻겠다는 복안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2016년도 국고보조금 확보방안 ▲누리과정 보육료 지원절차 개선 ▲인천경제자유구역 일부 해제지역 수도권 권역범위 조정 ▲분뇨처리시설 확충 ▲영흥도와 덕적도간 전력계통 연계 ▲인천항 한?중 항로개방 ▲인천공항내 전문항공정비특화단지 조성 등 38개의 현안과제에 대해 실질적으로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보좌진 초청 간담회에 이어 오는 27일에도 지역국회의원과 간담회를 연쇄적으로 가질 예정”이라며, “국비 확보와 현안해결의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당정간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정연, 13월의 세금폭탄 '연말정산 소급적용, 적극 나설 것' (2015-01-22 12:02:47)
인천시의회, ‘체육시설 활용방안 연구회 논문’ 발간 (2015-01-20 10:54:51)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