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09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 사할린동포 모국바로알기프로그램 운영

등록날짜 [ 2015년02월03일 10시53분 ]

[국민TV 이명희] 인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는 지난 2일 관내 거주 영주귀국 사할린동포들을 대상으로 모국바로알기 프로그램을 개강해 사할린동포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글독서, 한국무용, 전통기체조의 3개 교실로 운영되며 각 교실별 20~40명의 사할린동포들이 수강하고 있다.

구는 이번 프로그램을 하계방학 기간 중 고국을 방문하는 사할린동포 후손 3, 4세에게도 개방해 모국 문화를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해 우리 역사와 문화를 보다 깊이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 외에도 여가프로그램으로 노래교실, 역사교실, 실버댄스 등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한편 신동식 남동사할린센터 회장은 “사할린동포들이 모국에 대해 잘 모르고 있던 한글 등 전통문화에 대해 직접 배울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어 참 뜻 깊은 기회이며, 이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문화적 이질감을 해소하고 민족정체성을 고취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는 분기별로 사할린한인들의 프로그램 만족도를 조사해 향후 프로그램 운영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현재 남동구는 사할린 동포들의 안정적인 고국 정착을 위해 남동사할린센터(논현고잔로211-15)를 운영중이며 영주귀국 사할린 한인 463명이 거주하고 있다.
 

이명희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7330생활체육교실’ 운영 (2015-02-03 11:18:41)
인천 중구, 연근해 어선 장비지원사업 추진 (2015-02-03 10:34:57)
윤 대통령, 국가유공자·보훈...
윤 대통령, '2024 한-아프리카 ...
윤 대통령, 한-아프리카 정상...
윤 대통령, 국민과의 약속 우주...
'모하메드' UAE 대통령 취임 이...
윤 대통령, '제8차 한일중 비즈...
윤 대통령, 싱가포르 신임 총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