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정치 인청특위, 이완구 청문회 거짓말 확인…사퇴 촉구

5억원 전세권 누락, 공직자윤리법 위반
등록날짜 [ 2015년02월15일 12시26분 ]

[국민TV 김권범] 이완구 총리 후보자가 지난 11일 인사청문회에서 새정치민주연합 인사청문특위 위원들의 "5억원짜리 전세권이 누락됐고, 전세보증금 받은 5억원도 빠져있는 것은 공직자윤리법 위반이고 재산은닉"이라는 문제제기에 대한 답변이 거짓으로 밝혀졌다. 

이날 이완구 후보자는 이 같은 문제제기에 대해 “2004년도에, 바로 지금 이 메모를 갖다 준 사람이 당시에 제 비서관이기 때문에 신고를 한 것 같은데 그 후에 국회사무처로부터 이게 잘못되었다고 해 가지고 나중에 정정을, 바로잡은 그런 기억이 납니다”라고 대답했다.

이에 의혹이 명확하게 설명되지 않아 “정정을 어떻게 했는지 자료를 제출하라”는 인사청문 특위 위원들의 거듭된 요구에 “국회에서 정정 요구해서, 퇴직해서 신고했다”고 하며, 자료를 제출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와 관련 새정치민주연합 이완구 국무총리 인사청문특별위원회 위원 일동(유성엽, 김경협, 김승남, 진선미, 진성준, 홍종학)은 15일 기자회견을 통해 
"이러한 이완구 총리 후보자의 답변은 국회 공직자윤리위원회가 제출한 답변 자료에서 명확한 거짓말임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국회 공직자윤리위원회(위원장, 김종대 전 헌법재판소 재판관)가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2003~2004년 이완구 국무총리후보자의 재산신고 사항을 확인한 결과, 정정사항이 없었다”라고 명시하며 관련 서류를 제출했다.

새정치연합 인청특위는 이완구 총리후보자는 전 국민이 생방송으로 시청하는 인사청문회 자리에서는 호기있게 “자료를 제출하겠다”라고 장담했지만 정작 의혹 해소를 위한 자료는 전혀 제출을 하지 않았고, 거짓말이 밝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새정치연합 인청특위는 이완구 후보자는 이미 ►헌법적 가치를 무너뜨리는 왜곡된 언론관, ►부동산 투기 의혹, ►재산은닉 의혹, ►병역기피 의혹, ►국헌문란, 내란행위의 국보위 활동 등으로 국무총리직을 수행하기에 부적합하다는 것이 대국민 여론조사에서도 명백히 확인됐다면서 이완구 총리 후보자가 진정 박근혜 정권의 성공과 안정적인 국정운영을 희망한다면 더 이상 국민과 여론의 관대함을 기대하지 말고 16일 본회의에 앞서 자진 사퇴할 것을 촉구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재정바닥 ‘기초단체 교부금도 못줘’ (2015-02-15 14:32:53)
한국 '해외 석탄보조금 OECD국가 중 1위' (2015-02-13 14:43:15)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